더운 여름. 자동차 에어컨 실내를 빨리 시원하게 하는 방법 꿀팁 > 생활정보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생활정보팁

더운 여름. 자동차 에어컨 실내를 빨리 시원하게 하는 방법 꿀팁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밀크샵 댓글 0건 조회 29,348회 작성일 19-05-13 10:54

본문

car airconì ëí ì´ë¯¸ì§ ê²ìê²°ê³¼ 


1. 미리 냉각시키지 않는다
차를 실제로 움직일 때 차 에어컨은 훨씬 더 잘 작동한다. 엔진이 더 빨리 움직일수록 공기 압축기가 더 빨리 돌고, 에어컨 시템이 더 효과적으로 냉각시킨다. 운전하기 전 에어컨을 틀어서 시간과 개스를 낭비하지 말자.

내부가 정말 덥다면, 시동을 걸었을 때 팬을 돌리고 10 ? 20초 뒤 창문을 연다. 그럼 뜨거운 바람이 밖으로 나간다. 앞 창문은 내리지 않는다. 그럼 차 앞에서만 열기가 나가고 내부 뒤쪽에 있는 공기는 그대로 더운 상태를 유지하며 갇혀있다.

2. 낮게 유지한다
온도를 낮게 설정하고 팬을 적응시키면 에어컨이 훨씬 효율적으로 움직이고, 공기를 덜 건조하게 하고, 연료도 아껴준다. 왜? 전통적인 에어컨 시스템에서는, 공기가 38도로 떨어진다. 온도를 더 높게 설정하면, 에어컨 시스템이 오히려 공기를 데우기 시작해서 힘만 더 들고 연료도 더 태운다.

3. 재순환시키지 않는다
뒷자리에 사람이 앉아있다면, 재순환 recirculation 모드 <아래 사진>는 끈다. 그렇게 하면 앞자리에서 공기를 빼서 뒤로 보내는데, 앞자리 사람만 시원하고 뒷자리 사람은 덥다.

car airconì ëí ì´ë¯¸ì§ ê²ìê²°ê³¼

4. Stop/Start 끄기
자동 start/stop 시스템이 들어있는 새 차를 갖고 있다면, 이걸 끈다. 이 기능은 연료는 아껴주지만, 엔진이 꺼지면 차 에어컨 압축기 역시 작동이 멈춘다. 매우 더운 날, 스탑 사인에 오래 갇혀있다면 찬 공기 부족을 쉽게 느낄 것이다.

5. 필터 깨끗이 유지하기
에어 필터가 깨끗한지 확인한다. 필터가 더러우면 최적의 공기 흐름을 막게 된다. 새차일수록 필터를 체크하기가 상대적으로 쉽다. 먼지 쌓인 게 많다면, 교체할 시기가 됐다.

보너스: Automatic Climate Control
automatic climate control 기능이 들어있는 차라면, 온도를 낮추는 게 차를 더 빨리 시원하게 하지 않는다. 대부분 시스템은 알아서 작동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그냥 틀어놓고 잊고 있으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 마코25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바로가기 마코25 애플스토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 고객센터광고제휴문의광고안내이벤트
  • Copyright © MAKO25.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