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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활동(운동)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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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봉천 댓글 0건 조회 33,570회 작성일 19-03-20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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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의 특성에 따라 신체활동(운동)의 필요성 인식과 참여기회가 줄어들고 있으며,

신체활동의 부족은 비만과 만성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신체활동의 부족과 관련된 실환으로는 '심혈관계 질환, 고혈압, 제2형 당뇨, 골다공증, 그리고 일부암'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신체활동 부족병으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대사증후군'의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5~17세에서는 하루 총 60분 이상의 중고강도 신체활동이 필요합니다.


18~64세에서는 한주 총 150분 이상의 중강도 신체활동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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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활동의 오해. 

1. 돈이 많이 들어요. 기구도 필요하고 신발이나 옷도 필요합니다. 시설 이용료도 비싸요.

2. 운동을 하려면 시간이 필요한데 시간이 없어요.

3. 몸이 피로하고 피곤해서 운동할 체력이 없어요.



신체활동의 주의사항.

1. 나에게 맞는 신체활동

2. 조금씩 증가시키기

3.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4. 올바른 방법으로 근력운동

5. 안전하게 운동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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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활동(운동)은 크게 계획하고 철저하게 하는 일이 아닙니다. 신체활동은 에너지 소비를 하는 몸의 움직임을 말합니다.

그냥 움직이세요! 활발하게 걷고, 놀고, 집안일을 하고, 춤을 추고, 계단을 오르는 일만 해도 신체활동입니다.

활력을 가지고 힘을 증진하며 스트레스를 감소하는 활동입니다. 

신체활동을 통하여 건강을 증진시키고 하지만, 자신감자존심, 성취감을 증진시키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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